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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
대금결재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5년 | |
방문(로그)에 관한 기록 | 3개월 |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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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탁사 | 위탁목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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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G데이터 | 배송 및 재고관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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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CE아이디 | 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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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적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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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담당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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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보호책임자(CPO) | 성명 | 신재성 |
연락처 | 1899-8751 |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 부서명 | 전산팀 |
연락처 | 1899-87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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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목적)
이 약관은 ㈜배럴 회사(전자상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사이버 몰 (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몰” 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 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전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4항에 의한 개정 약관의 공지기간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2.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3.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1.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폭언(비속어 및 욕설)을 “몰”에 게재하거나 모욕적인 언사 및 조롱 등 인권을 침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회사"의 저작권 또는 "회사가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 상표권 등을 침해한 것으로 밝혀진 경우
(7) "회사"가 운영 또는 운영하지 아니한 타 플랫폼 내에서 재판매를 위한 구매를 하는 이용자의 계정임이 확인된 경우
3.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4. 회원은 언제든지 공식몰을 통해 탈퇴요청을 할 수 있으며, 탈퇴 요청 시 익영업일 이내에 즉시 탈퇴 처리됩니다. 회원탈퇴 시 30일 이후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5. 모든 고객 권리 및 정책을 비롯하여 "몰"은 최종 소비자에게 판매하려는 유일한 목적을 위해 존재하며, 재판매를 위한 제품구매는 엄격하게 금지됩니다. 재판매를 위한 구매란 소비자, 비지니스 또는 일체의 제3자 에게 제품을 재판매하거나 재판매하려는 의도로 제품을 구매하는것을 의미합니다. 이용자의 구매나 주문이 재판매를 위한것이라는 증거가 있을경우 "몰"은 단독재량으로 해당 구매 또는 주문을 막기 위해 모든 조치(즉, 이용자의 계정에 대한 판매를 제한, 주문 취소, 환불 또는 반품 거절을 비롯하여 "몰"에 대한 접속을 거부하고 또는 해당 계정을 일시 중지 또는 폐쇄하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취할권리를 보유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1.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1.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및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 방법의 선택
제10조 (계약의 성립)
1.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4. “몰”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5.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1.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2) 온라인 가상계좌 입금
(3)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4) 수령시 대금지급
(5)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6)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7)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몰”은 이용자 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재화등의 공급)
1.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환급)
1. “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
1. “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딸리 정함이 있는 경우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1.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3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1.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몰”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 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 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 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동의를 받는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5.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각호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1) 개인정보 취급을 위탁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 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6.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7.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8.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9.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18조(“몰“의 의무)
1.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1.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분쟁해결)
1.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운영합니다.
2.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1.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 칙(시행일) 이 약관은 2024년 12월 24일부터 시행합니다.
본 약관은 ㈜배럴의 멤버십 회원으로 가입한 시점으로부터 적용되므로 ㈜배럴 멤버십 가입 및 서비스 이용 전에 반드시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배럴(이하 “회사”라 함)이 제공하는 멤버십(이하 “멤버십”이라 함)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제반 권리, 의무,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2. 회원(이하 “회원”이라 함)이란, 공식 리테일 매장 또는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본 약관에 정해진 가입 절차에 따라 가입하여 정상적으로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은 고객을 말합니다.
3. 마일리지(이하 “마일리지”라 함)란, 회원이 공식 리테일 매장 또는 공식 온라인몰(이하 “회사 등”이라 함)에서 상품/서비스 구매 시 적립/사용이 가능하도록 제공하여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결재 수단을 말합니다.
1) 적립마일리지 : 회원이 회사 등에서 구매한 금액에 대해 약정된 적립율에 따라 부여하는 마일리지로서, 일정기간 경과 후 가용마일리지로 전환 가능합니다.
2) 가용마일리지 : 회사가 정한 마일리지 사용기준에 부합할 경우, 적립마일리지를 전환한 마일리지로서, 회원이 회사 등에서 현금 대체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입니다.
3) 잔여마일리지 : 가용마일리지 중에서 회원이 사용한 마일리지를 제외한 나머지 마일리지의 합계입니다.
4) 사용마일리지 : 가용마일리지 중에서 회원이 사용한 마일리지입니다.
5) 소멸마일리지 : 가용마일리지 중에서 회원이 사용하지 않고 소멸일자가 경과하여 차감된 마일리지입니다.
4. "리테일 매장"은 적법한 방법과 절차에 따라 회사와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 규약 또는 계약을 체결하여 마일리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는 것을 위탁 받은 자 또는 업체를 말합니다. 단, 일부 매장은 멤버십 사용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5. "공식 온라인몰"은 회원이 온라인을 통해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배럴의 공식 웹사이트 (getbarrel.com)을 말합니다.
6. 멤버십 서비스(이하 “멤버십 서비스”라 함)란, 회사 등이 회원에게 제공하는 마일리지 적립, 사용, 할인, 이벤트 참여 등의 전반적인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1. 본 약관의 내용은 회사의 공식 온라인몰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본 약관은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된 회원을 포함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고객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3.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 가능하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14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아래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고지합니다.
- 공식 온라인몰 내 고지
- e-mail 통보
- SNS 또는 문자메시지 통보
- 서면 통보 또는 전단고지
- 리테일 매장 내 게시
- 기타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 등을 이용한 전화 안내 등의 방법
4. 회사가 영업양도 등의 방법으로 본 약관에 따른 계약관계를 이전하고자 하는 경우, 그 사실을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하고 회원이 이에 대하여 30일간 이의를 제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이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사가 e-mail 통보 또는 서면 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제공한 e-mail 주소나 주소지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곳으로 통보하며 이 경우, 회사가 적법한 통보를 완료한 것으로 봅니다.
6. 본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7.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의 효력발생일까지 탈퇴하지 않거나 별도로 회사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8. 본 규정의 통지방법 및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인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제4조 (멤버십 서비스 개요)
1. 회사 등이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하는 멤버십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구매 금액에 대한 마일리지가 일정 기준을 초과할 경우,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 및 이벤트 마일리지 서비스 제공
2) 회사에서 제공하는 멤버십 혜택 및 쿠폰, 할인,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 참여 기회 제공 (멤버십 정책, 멤버십 서비스, 등급별 혜택 자세한 내용은 공식 온라인몰 게시판 참고)
3) 회사 제품 및 홍보 카탈로그 등 각종 정보 제공"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제3조에 따라 시행일 30일 전에 사전 고지하고 멤버십 서비스의 변경 또는 약관 개정을 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공식 온라인몰(getbarrel.com)을 통하여 공지됩니다.
3. 회원에게 제공되는 멤버십 서비스는 회사의 영업정책이나 사정에 따라 변경∙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5조 (회원가입)
1. 멤버십 서비스 회원가입은 리테일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에서만 가능하며,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개인정보 수집 제공 및 활용 동의’ 등)’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자를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6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6조 제3항에 의한 회원 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 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가입 신청서의 내용에 허위,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멤버십 서비스 운영에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만 14세 미만의 자
3. 외국인인 경우, 본인 확인이 가능한 경우에만 회원 가입이 가능합니다.
4. 회원 가입의 성립 시기는 신청자가 리테일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에서 직접 멤버십 회원으로 가입하는 시점으로 합니다.
5. 별도 실물 카드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6. 회원은 공식 온라인몰에서 회원 정보를 직접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7. 회원가입 신청을 한 고객이 과거 본 약관에 따른 자격상실의 이력이 있는 등 회원가입 심사를 통과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고객의 회원가입 신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8. 회원은 회원자격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6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e-mail, 전화,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예약한 상품/서비스가 배송 중이거나 실현되지 아니한 때를 제외하고는 탈퇴 요청 시 익영업일 이내에 즉시 탈퇴 처리됩니다. 단, 회원탈퇴 시 부정 이용 방지 등을 위하여 탈퇴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재가입이 불가합니다.
2. 마일리지 사용 후 사용된 마일리지의 적립 원천이 되는 구매 행위의 취소로 인해 마이너스(-) 마일리지가 발생한 회원은 해당 마일리지에 해당하는 금액을 변제하기 전까지는 회원 자격 및 공식 온라인몰의 이용(상품/서비스의 구매 또는 환불 등 포함)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인정하는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써 회원 자격 및 공식 온라인몰의 이용(상품/서비스의 구매 또는 환불 등 포함)을 상실시키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단, 3)호의 경우에는 통보 없이 자격이 상실됩니다.
1) 회원 가입 신청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2) 회원이 부정적립, 부정사용 등 마일리지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 부정적립 : 회원이 실제로 상품/서비스를 구매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당해 회원에게 마일리지가 적립된 경우를 말합니다. 그러나 시스템의 오류 등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않고 마일리지가 적립된 경우 등 회사가 인정하는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에는 제외됩니다.
- 부정사용 : 회사 또는 회원의 동의 없이 타 회원의 마일리지나 할인쿠폰 등을 수단과 방법에 관계 없이 임의로 사용한 경우를 말합니다.
* 부정적립된 마일리지는 회사 등에게 발견되는 즉시 소멸되며 이에 대하여 회원은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 ① 부정적립 마일리지로 상품/서비스를 구매하거나 ② 부정사용을 통해 상품/서비스를 구매 또는 할인하는 등의 부당이득이 발생한 경우 해당 행위자는 회사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사망한 경우
4) 다른 회원이 공식 온라인몰 등을 이용하는 행위를 부당하게 방해하거나 다른 회원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5) 재판매를 통한 영리 추구 및 마일리지 사용 후 사용된 마일리지의 적립 원천이 되는 구매 행위의 취소를 2회 이상 반복해 회사에 피해를 끼치는 경우
6) 회사 등을 이용하여 법령 및 이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공식 온라인몰이나 멤버십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8) 기타 본 약관이 규정하는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9)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멤버십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4. 본 조 제3항에 의해 회원 자격이 상실되거나 제한된 회원은 회사로부터 해당 사유발생에 대한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최대 30일 이내에 본인의 의견을 소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 자격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5. 본 조 제1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원의 탈퇴요청의 경우에는 회사가 회원탈퇴 처리의 완료 통보하는 시점에 탈퇴가 완료됩니다.
2) 회원자격상실의 경우 통보일에 회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단 사망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회사의 통보여부와 상관없이 회원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되며, 당해
회원에게 제공된 기 멤버십 서비스와 관련된 권리나 의무 및 마일리지는 당해 회원의 상속인에게 상속되지 않습니다.
6. 본 조 제1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이 된 경우 회원 정보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관리 또는 파기됩니다.
7. 1년 동안 공식 온라인몰 로그인 및 구매 이력이 없을 경우 통합회원의 계정이 휴면 상태로 전환되며, 개인정보보호법 및 관련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는 별도로 저장·관리됩니다.
8. 회사는 전항의 기간 만료 30일 전까지 휴면상태 전환에 대하여 고지하여야 하며, 휴면 전환과 동시에 마일리지 및 쿠폰은 소멸되거나 회사 정책 기준에 따라 처리됩니다.
9. 전항의 탈퇴 처리 전 로그인 또는 구매 이력 발생 시 정상 회원으로 자동 전환됩니다.
제7조 (마일리지 적립)
1. 마일리지는 회원이 회사 등에서 판매되는 상품/서비스를 구매하거나 회사 등에서 주최하는 이벤트, 추가 적립 서비스 등 마케팅 활동 등과 관련하여 획득한 마일리지를 말합니 다.
2. 회사 등은 상품을 구입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고 그에 따른 대금을 결제한 회원에게 회사 등 간에 약정 고지된 바에 따라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마일리지를 산정, 부여합니다.
* 마일리지 = (상품/서비스의 구입/이용 실 결제 대금) X (고지된 회사의 마일리지 적립률 또는 할인율)
* 상품/서비스의 구입/이용 결제액이 1천원 미만의 거래는 마일리지를 적립하지 않습니다.
3. 회사의 정책에 따라 마일리지 적립이 불가한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회원등급, 유통형태, 매장, 할인율 등에 따라 마일리지 적립율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내용을 별도 표기 또는 안내 합니다.
4. 마일리지는 제품 구매 시 최종 결제 금액 기준으로 적립됩니다.
5. 이벤트 및 프로모션에 의해 "이벤트성 마일리지"가 지급될 수 있으며, 지급된 마일리지 마일리지는 사용 가능한 유통채널, 유효기간, 구매 가능한 상품들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6. 리테일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적립 된 해당 마일리지는 구매일로 부터 14일 이후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7. 회원은 상품/서비스를 구매하는 즉시 마일리지 적립을 요청해야 하며, 회사가 승인하지 않는 이상 사후 마일리지 적립 요청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8. 공식 온라인몰에서 제품 구매 시, 미가용(적립 예정) 마일리지는 구매 확정 후 익일부터 가용 마일리지로 변환되어 사용 가능합니다.
9. 잔여 마일리지는 공식 온라인몰에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8조 (마일리지 사용)
1. 마일리지는 리테일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에서 제품 구매 시 결제수단으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현금으로의 상환은 불가능합니다.
2. 1마일리지는 1원으로 환산, 구매 금액 3만원 이상 구매 시 1마일리지 단위로 사용 가능합니다.
3. 회사의 행사 또는 이벤트 등에 따라 마일리지 사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마일리지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 등에서 인정하는 절차를 따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5. 마일리지 사용 후 사용 된 마일리지의 적립 원천이 되는 구매 행위의 취소 등으로 인해 잔여 마일리지가 마이너스(-)인 경우, 잔여 가용 마일리지가 0 마일리지가 되기 전까지 적립되는 마일리지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제9조 (마일리지 정정, 취소 및 소멸)
1. 리테일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에서 회사의 제품 구매 후 취소하거나 환불하는 경우, 적립이나 사용한 마일리지는 취소 또는 환원됩니다.
2. 본 약관 제6조 제3항의 사유 등으로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구매를 가장하여 허위로 마일리지를 적립하거나 적립 오류 등 마일리지의 불인정 사유가 있을 경우, 회사는 이를 취소하거나 정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상기 취소 및 정정에 관하여 회사로부터 취소 또는 정정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구매영수증, 신용카드 전표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30일 경과 시에는 회사의 취소 또는 정정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4. 적립∙정정∙취소∙소멸된 마일리지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 발생 시점부터 30일 이내에 회사 등에 이의를 제기하거나 정정 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 등은 회원의 이의 제기 또는 정정 신청이 정당한 경우 정정 신청일로부터 최대 2개월 이내에 정정절차를 마치기로 합니다. 단, 회원은 회사 등의 요구가 있으면 마일리지 오류를 증명할 수 있는 객관적인 자료(영수증 등)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30일 이내에 이의 제기나 정정 신청이 없는 경우에는, 회원은 마일리지의 적립∙정정∙취소∙소멸에 이의가 없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5. 마일리지 정정, 취소 등으로 인하여 잔여 마일리지가 마이너스(-)인 경우에는 ‘0 마일리지’가 아니라 ‘마이너스(-) 마일리지’로 관리 및 유지됩니다.
6. 회원은 마이너스(-) 마일리지 발생 시, 그 마이너스(-) 마일리지만큼 회사에 보상 또는 배상해야 합니다. 또한, 본 조 제2항의 비정상적 적립 마일리지가 정정, 취소 또는 소멸되기 전에 이를 사용한 경우에도 회원은, 잔여 마일리지의 존부와 상관없이, 회사에 사용한 마일리지만큼 보상 또는 배상해야 합니다.
7. 마일리지 유효 기간은 최초 적립된 시점부터 12개월이며, 이후부터는 먼저 적립된 마일리지부터 자동 소멸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보유한 마일리지를 소멸예정일이 도래하여 소멸시키는 경우 마일리지 소멸과 관련된 내용을 사전에 고지하지 않습니다. 단, 사전에 마일리지 유효기간 또는 소멸일을 별도로 안내하면서 제공된 마일리지는, 그 유효기간이나 소멸일이 경과하면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8. 회원의 구매로 인해 적립되는 마일리지가 아닌 회사 등이 이벤트 등의 마케팅 활동으로 회원에게 별도로 제공한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은 회사 등의 정책에 따라 별도로 책정될 수 있으며 이는 별도로 공지합니다.
9. 멤버십 탈퇴를 하고자 하는 회원은 탈퇴 요청일 전까지 적립된 가용 마일리지를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해야 합니다.
10. 회원이 보유한 모든 마일리지는 회원 탈퇴 또는 회원 자격 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에 즉시 소멸됩니다. 회원은 정당한 절차를 거쳐 소멸되는 마일리지에 대해서는 보상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제10조 (멤버십 서비스 종료)
1. 멤버십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멤버십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서비스 종료일”)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3조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공지하여야 합니다.
2. 멤버십 서비스 종료일 이후 회원은 마일리지 적립 및 기타 멤버십 서비스 혜택을 받지 못하며, 잔여 마일리지는 서비스 종료일까지 본 약관과 회사 등이 지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하여야 하며, 서비스 종료일 이후 미사용 잔여분은 소멸됩니다.
제11조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12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멤버십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멤버십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멤버십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멤버십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분쟁 조정 및 관할 법원)
본 약관에 따른 분쟁은 회원과 회사간에 우선 협의하여 결정하며,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는 경우의 분쟁 및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합의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5년 02월 05일 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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